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3/2628543Image at ../data/upload/7/2628417Image at ../data/upload/0/2628400Image at ../data/upload/4/2628124Image at ../data/upload/7/2626737Image at ../data/upload/3/2625893Image at ../data/upload/5/2624955Image at ../data/upload/8/2624918Image at ../data/upload/2/2623552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8,513
Yesterday View: 100,308
30 Days View: 2,302,734

건축비용 산출(52)

Views : 23,890 2016-08-30 01:51
질문과답변 1271925646
Report List New Post

제가 건축 분야에 완전 문외한인지라 전문가님이나 먼저 집을 지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의 고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비사야스 지역에 있는 주택을 하나 구입하려고 인터넷을 뒤져 보다가 아래 첨부한 사진의 주택을

알아보니 건축주가 집을 짓다가 중단하고 사정상 판매를 한다고 하여 알아보니 3.8M 을 달라고 합니다. 

여기서 제가 질문하고자 하는 요지는 사진상으로 보시는 상태까지 들어간 비용이 얼마정도 들었을

것이라고 예상 하시는지, 그리고 마감하고 인테리어 하는데 얼마정도 더 들여야 하는지 (심플하고 깔끔하

게, 상, 중, 하로 구분) 를 좀 알고 싶어서 글 올렸습니다.

 

대지 : 약 1800sqm (주변 가격이 딱히 얼마라고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것 같은데 대약 P1,000 예상

플로어 면적 : 306sqm.

지붕면적 : 약 550sqm.

세부 계획서 : 

• Open Plan Semi-circular Split Level Living Area consisting of:
    o Kitchen Area. 5 x 3.80m
    o Dining Area, 5.3 x 7m
Planned 2 x Patio sliding doors. Wood grain alloy, c/w fly screen 
    o Lounge Area. Approx. 10.3 x 6.0m
Planned 1 x Patio sliding door. Wood grain alloy, c/w fly screen.
Planned Arch Double Entrance Door
• Master Bedroom. 5.5m x 3.8m 
    o Complete with on suite Bathroom. 3.0 x 1.85m
    o Walking in wardrobe. 3.0 x 1.85m
• Planned 1 x Patio sliding door. Wood grain alloy, c/w fly screen.
• Guest Bedroom. 3.8 x 3.4m
Planned Single Standard Alloy Window. Wood grain alloy, c/w fly screen.
• Guest / Communal Bathroom. 3.8 x 1.85m
• Office. Approx. 4.85 x 3.0m
Planned Single Standard Alloy Window. Wood grain alloy, c/w fly screen.
• Double Garage. 6.5 x 6.5m
• Integral Roof Covered Front Patio. 13.20 x 3.70m
• “L” Shaped Rear Patio: 
    o Integral Roof Covered section. 5.60 x 5.50m
    o Open Section. Approx. 16.25 x 2.50m (not including stair)
• Second Level Conservatory / Bar, c/w WC & Hand Basin. 
5.60 x 5.50m. 

 

1.jpg2.jpg3.jpg4.jpg5.jpg6.jpg7.jpg8.jpg9.jpg11.jpg12.jpg13.jpg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자연과함께 [쪽지 보내기] 2016-08-30 02:38 No. 1271925663
47 포인트 획득. 축하!
집 좋네요...
큰 돈 드는건 다ㅣ 했네요...
기본 구조를 튼튼하게 한걸로 보여지고...
건축 전문가가 아니라 딱히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집을 지어본 경험이 있어...
내장 자재를 뭘로 쓰느냐에 따라 가격이 몇배까지 차이납니다.
사진상으로는 이제는 그리 많은 돈이 들어갈거 같지 않군요.
아라신 [쪽지 보내기] 2016-09-01 17:45 No. 1271930603
13 포인트 획득. 축하!
@ 자연과함께 님에게...

이제부터 본격적인 돈이 들어가는거죠.

골조에 돈이 얼마나 들어가겠어요.

건축은 전부 내장재 즉 인테리어 비용이 전체 공사비용의 70% 하지 않을 까요?
Formula one Entertainment co,.LTD
42-9 Don Bonifacio Ave Pulung Maragul PamPanga
arasin0609@gmail.com
자연과함께 [쪽지 보내기] 2016-09-01 21:40 No. 1271930886
13 포인트 획득. 축하!
@ 아라신 님에게... 한국식으로 하면 그렇구요...ㅎㅎ
의외로 필리핀식으로 하면 내장에 돈은 얼마 안들어갑니다.
자재가 중간이 없어요...
저렴하든지... 한국인 눈에 들어오는건 금액이 두배가 아니고 기본 3배, 심지어는 10배까지도 합니다.
돈이 많든지, 눈높이를 낮추든지 해야 합니다. ㅎㅎㅎ
골조도 땅이 어떻느냐에 따라 금액이 정말 차이 많이 납니다.
기둥 세우려 땅 하나 파는데 암반일 경우 빠뀌아오로 1,500페소 이상 달라고 합니다.
건축비는 정말 예측이 쉽지 않습니다.
허니망고 [쪽지 보내기] 2016-08-30 21:36 No. 1271927251
13 포인트 획득. 축하!
@ 자연과함께 님에게...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ㅎㅎㅎㅎ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8:57 No. 1271926996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자연과함께 님에게...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 정도 까지 든 비용이 얼마 정도 될까요?
자연과함께 [쪽지 보내기] 2016-08-30 21:40 No. 1271927257
13 포인트 획득. 축하!
@ chan007 님에게... 정확한건 알수 없지만 기둥만 30여개 이상은 되어 보이네요...
3밀리언 충분히 들어갔겠습니다.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22:58 No. 1271927344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자연과함께 님에게...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블랙커 [쪽지 보내기] 2016-08-30 08:11 No. 1271925747
51 포인트 획득. 축하!
그분이 중단하셔쓰면 급하다는거에요 많이 깍으세요 님은 아쉬운게 없잖아요 기다리면 가격은 더 내려가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8:59 No. 1271926999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블랙커 님에게...
조언 감사드립니다.님 말씀 대로 제가 급할 건 없습니다.
다다음 [쪽지 보내기] 2016-08-30 08:14 No. 1271925750
133 포인트 획득. 축하!
@ 블랙커 님에게...지역에 따라서 땅값은

천차만별 입니다 블랙커님 말대로 집주인이

급한거 같으니 많이 깍아 보세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01 No. 1271927003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다다음 님에게...
땅깞은 제외하고 저정도까지 짓는데 얼마 정도 드는지 감이 안와서 문의 드립니다.
구단 [쪽지 보내기] 2016-08-30 08:36 No. 1271925777
좋은 아침 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필리핀
필리핀
.
유년의수채화 [쪽지 보내기] 2016-08-30 09:52 No. 1271925895
60 포인트 획득. 축하!
집이 좋아요
골조가 다아 된것 같아요
전문가가 아니라..산출은 패스~~~
육갑2016 [쪽지 보내기] 2016-08-30 10:11 No. 1271925942
99 포인트 획득. 축하!
집은 나쁘지않은데요 우선 방음시설이나 이런게 방과 방사이 어떻게 되나 확인하시고요
3밀리언이면... 쫌 깍는게 더나은거같아요
문제는 나머지공사인데 천장상태를 보니까 그거 비오면 소리엄청나요
위에 아마 먼가 하셔야되는데 그것도 돈많이들더라고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03 No. 1271927006
1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육갑2016 님에게...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 정도 까지 든 비용이 얼마 정도 될까요?
땅값 제외한 비용이 얼마 정도 될 지 궁금합니다.
육갑2016 [쪽지 보내기] 2016-08-30 10:12 No. 1271925944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집은 나쁘지않은데요 우선 방음시설이나 이런게 방과 방사이 어떻게 되나 확인하시고요
3밀리언이면... 쫌 깍는게 더나은거같아요
문제는 나머지공사인데 천장상태를 보니까 그거 비오면 소리엄청나요
위에 아마 먼가 하셔야되는데 그것도 돈많이들더라고요
닉크 [쪽지 보내기] 2016-08-30 11:15 No. 1271926052
123 포인트 획득. 축하!
좋은정보 잘얻어갑니다.
포인트만 얻어갈게요.
좋은하루되세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04 No. 1271927010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닉크 님에게...
ㅗ인트라도 많이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닉크 [쪽지 보내기] 2016-08-30 11:23 No. 1271926077
128 포인트 획득. 축하!
좋은정보 잘얻어갑니다.
포인트만 얻어갈게요.
좋은하루되세요
makilspring [쪽지 보내기] 2016-08-30 11:57 No. 1271926137
129 포인트 획득. 축하!
질문하신분이 필리핀 현지에서 건축 경험이 없다면 주위에 소개를 받아서 현지 건축사무소에서 마감과 인테리어에 대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설계도면과 BOM을 요청하시면 비용부분에 대해서 판단이 되실겁니다.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10 No. 1271927022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makilspring 님에게...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 정도 까지 든 비용이 얼마 정도 될까요?
dhsmfeh [쪽지 보내기] 2016-08-30 12:07 No. 1271926151
117 포인트 획득. 축하!
보기에 건축비용이 좀많이든거같네여
전문적인 지시식이없어 패~스합니다
복만김 [쪽지 보내기] 2016-08-30 12:21 No. 1271926174
155 포인트 획득. 축하!
맞아요 기다리심 좋은가격으로 가능하실듯요~
st.lauren [쪽지 보내기] 2016-08-30 12:48 No. 1271926209
st.lauren [쪽지 보내기] 2016-08-30 12:48 No. 1271926211
155 포인트 획득. 축하!
짧은 소견으로 말씀드리면 아무리 지방이라 해도 건축자재비가 황당히 싸지는 않을걸로 보는데요. 사진에 보여지는 주택은 완성된다른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철골만 봐도 판매가격보다 돈이 더 들었을것 같습니다. 땅을 제외하고라도 사진에 보여지는 건축물만 봤을때 판매 가격이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우선 해당지역 RD에 가셔서 토지대장 및 타이틀 비교해보시고 해당시청 가셔서 건축 현황 검토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아울러 근처 바랑가이나 주민들에게 조용히 매물로 나온집에 대해 물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CITY BIKE
자전거특가판매,자전거용품,자택배송
0906-204-0212
카톡 likearose22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29 No. 1271927055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t.lauren 님에게...
도심에서 15Km 정도 떨어진 한적한 곳인데 주변 땅값이 P600~800 하는 모양입니다.
이 위치는 주변보다 조금 높은 곳이어서 전망이 좋아 조금 비쌀 거라고 생각은 됩니다.
현재 1800sqm에 3.8M 을 부르고 있는데 저는 3M 정도면 사겠다고 생각 하는데요..
사실 너무 터무니없다고 생각 되지는 않는지 의문입니다.
저야 싸게사면 좋지만 무턱대고 들이대는 것도 좋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하고요.
st.lauren [쪽지 보내기] 2016-08-30 20:09 No. 1271927128
13 포인트 획득. 축하!
@ chan007 님에게...
아. 땅가격만 3.8m인거로군요. 현지 건축비용이 꽤만만치 안습니다. 사진만으로 판단할순 없지만 규모로 봤을때 건축물이 완성된다면 땅값을 상회하는 규모가 될것같습니다. 땅구입 문제..특히 시골지역에서는 RD에 등록자체가 안되있거나 주인이 여럿인경우(집안사람들)의 땅 명의는 본인이 아닌데 실질소유하고 있는경우등 여러 문제되는 케이스가 있으니 깨끗히 정리된 일인 소유의 땅이 아니면 깊이 생각해보세요. 아울러 매물이 지나치게 싸다면 분명히 의심의 여지가 있으니 늘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CITY BIKE
자전거특가판매,자전거용품,자택배송
0906-204-0212
카톡 likearose22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22:57 No. 1271927340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t.lauren 님에게...
대지 포함 가격입니다. 1800sqm / 1,000 페소 즉 1.8M 정도 잡고
현재까지 건축비를 2,0M 으로 가정 했을 때 합이 3.8M 이 되는데
여기서 저 상태 까지의 건축비 2.0M이 적정한 것인지? 가 궁금해서
의견을 구해 보고자 질문 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17 No. 1271927033
53 포인트 획득. 축하!
@ st.lauren 님에게...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건축쪽에 전혀 문외한이라 이게 싼건지 비싼건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는데
님의 글을 읽어보니 괜찮은 물 건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섬체질 [쪽지 보내기] 2016-08-30 14:48 No. 1271926416
46 포인트 획득. 축하!
@ st.lauren 님에게...
그렇죠? 저도 너무 싸게 내놓은거같은데요
st.lauren [쪽지 보내기] 2016-08-30 12:50 No. 1271926215
st.lauren [쪽지 보내기] 2016-08-30 12:51 No. 1271926220
은숙이최공 [쪽지 보내기] 2016-08-30 14:39 No. 1271926403
153 포인트 획득. 축하!
토지비용과 건축비용이 3.8이면 너무 싼겁니다
400스퀘어미터 땅에 집을지을려고 하는데 플로어면적 210스퀘어미터 땅값빼고 2밀리언 예상하고 내장인테리어를 완전 좋게하면 가격이 터무니없이 올라가요
3.8밀리언이면 뭔가 문제가 있을수있으니 반드시 토지대장 확인해보세요
타이틀 문제없는지도 변호사와 상담해보셔야 할거같네요
집 마무리하고 이상한놈이와서 내땅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19:41 No. 1271927087
6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은숙이최공 님에게...
지방이고 한적한 곳이라 토지 비용 산정은 비교 할 곳이 딱히 없어서 저정도 건축비용이
얼마 정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건축주가 유럽인과 결혼한 사람인데 바로 담장옆에 살면서 외국인 상대로 렌탈을 하려고
짓다가 중단했다고 하더군요. 아마 외국인 남편과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위치는
도심에서 15Km 정도 떨어진 한적한 곳인데 주변 땅값이 P600~800 하는 모양입니다.
이 위치는 주변보다 조금 높은 곳이어서 전망이 좋아 조금 비쌀 거라고 생각은 됩니다.
현재 1800sqm에 3.8M 을 부르고 있는데 저는 3M 정도면 사겠다고 생각 하는데요..
사실 너무 터무니없다고 생각 되지는 않는지 의문입니다.
저야 싸게사면 좋지만 무턱대고 들이대는 것도 좋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하고요.
찔러라삔 [쪽지 보내기] 2016-08-30 15:22 No. 1271926530
그런것 같아요. 정말 싸게 나온집이던가 아니면 어딘가 문제 있을수 있어 보여요.
찔러라삔 [쪽지 보내기] 2016-08-30 15:15 No. 1271926497
우선 언급하신 1800sqm에 1000페소일때 1.8M 대지 가격과 건축비용 2M이 산출되는 되요.
찔러라삔 [쪽지 보내기] 2016-09-04 20:43 No. 1271936182
7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헉 비추를 받았네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22:30 No. 1271927303
2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찔러라삔 님에게...
이것저것 디테일하게 알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집주인이 방 하나와 주방 거실, 그리고 화장실 하나를 마치고 사용을 하던 곳이고
딱히 주변 대지시세 비교는 거래가 거의 없는 시골이라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건축비가 얼마 정도 들어갔는지 궁금했던 것인데 자세하게
설명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테솔취업 [쪽지 보내기] 2016-08-30 16:22 No. 1271926645
153 포인트 획득. 축하!
이 사진으로 견적을 낸다는 것은... 너무 힘든 일 아닐까요?

세세히 따져보려면 구입 자재부터 인건비 등 세세히 따지셔야 할 거 같은데요.

꼼꼼히 따져 보셔서 좋은 결과 나오시길 바랍니다.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8-30 23:03 No. 1271927351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테솔취업 님에게...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야초야 [쪽지 보내기] 2016-08-30 18:17 No. 1271926906
13 포인트 획득. 축하!
최근에 집두채 만들었는데
P12.000~15.000/sqm
직접시공했구요
모든재료는 최고급은 아니라도 고급으로했어요
야초야 [쪽지 보내기] 2016-08-30 18:18 No. 1271926907
13 포인트 획득. 축하!
최근에 집두채 만들었는데
P12.000~15.000/sqm
직접시공했구요
모든재료는 최고급은 아니라도 고급으로했어요
유년의수채화 [쪽지 보내기] 2016-08-30 20:04 No. 1271927122
13 포인트 획득. 축하!
좋은댓글 많이 올라왔네요
읽고 갑니다~~
지아이 [쪽지 보내기] 2016-08-31 21:20 No. 1271929053
13 포인트 획득. 축하!
잘알아 보셔야할듯 누구 명의로 할건지도
집은 마무리 잘해놓으면
멋진 집이 될것 같아요.^^
아라이 [쪽지 보내기] 2016-09-01 11:48 No. 1271929903
20 포인트 획득. 축하!
포인트만 얻어갈게요.
좋은하루되세요
아라신 [쪽지 보내기] 2016-09-01 17:49 No. 1271930606
13 포인트 획득. 축하!
저 정도크기(1,800SQM)의 땅과 골조 마무리된 건축물 포함해서 3.8Mill 이면 싼거죠,.

저라면 바로 삽니다.

깍자고 흥정하셔서 깍아주면 더 좋은 것일테고요...
Formula one Entertainment co,.LTD
42-9 Don Bonifacio Ave Pulung Maragul PamPanga
arasin0609@gmail.com
REXSKIM [쪽지 보내기] 2016-09-01 19:21 No. 1271930747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여기의 글들은 모두 사진과 님의 글들만 보고 짐작하는 정도이니 참고만 하시고 무엇보다도 건축사와 함께 세세한 부분까지 점검을 하시고 대지부분의 소유권 같은것도 변호사와 검토하셔야 좋을것 같습니다.
Allegria [쪽지 보내기] 2016-09-01 21:09 No. 1271930856
13 포인트 획득. 축하!
비사야스지방이면 세부 본섬인가요? 아니면 보홀이나 다른 섬쪽인가요?

도심에서 15KM면 만약 세부 본섬이면 북쪽이면 콘솔라시온, 릴로안이나 남쪽이면 나가 쯤 되겠네요..

만약에 세부 본섬이라고 치고요, 세부 시에서 50KM 넘게 벗어난 카르멘이나 캇몬, 보고 까지 가도 저돈으로 저정도 수준 되는집 왠만하면 못삽니다.

만약 보홀이나 주변 섬이라면 잘 모르겠네요, 그쪽은 정보가 없어서요. 3.8밀 비싸다고 생각하시고 시골이라 싸다고 생각하실텐데요,, 세부 본섬이라면 섬자체가 땅이 작아서 어딜가나 어느이하로 값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토지대장 떼보시고 타이틀 확인 잘하시구요,

뭐 사람 욕심이란게 끝이 없으니 더 싸게 살수 있으면 좋겠죠, 그런데 땅 포함 건축물 포함 저정도 사이즈에 3.8밀이면 주인이 상당히 손해보며 파는 경우겠네요.

외국인이 너무 욕심부리다 나쁜경우 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좋은 거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기 조심 하시구요.
chan007 [쪽지 보내기] 2016-09-01 23:13 No. 1271930986
5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Allegria 님에게.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dman [쪽지 보내기] 2016-09-04 20:25 No. 1271936172
13 포인트 획득. 축하!
와우~
어떻게 이런집을....
다짓고 나면 그림같은 집이 겠네요.
.*^^*
vjsoo [쪽지 보내기] 2016-09-05 22:53 No. 1271938445
스퀘어미터당 약 1000페소로 님께서 잡았으니 약 1.8밀리언의 땅값을 제외시키면 집주인은 건축 비용을 약 2밀리언 잡은건데 그다지 비싸지 않다고 생각 됩니다. 먼저 사진상으로 보여지는 지붕 컬러루프 약20만페소 이상 들며 루프를 바치는 트라시스 만드는 c-purinse. Angle bar 와 인건비를 포함하면 10만페소 정도 예상되며. 2층 건물에 들어가는 철근 또한 20미리 정도의 철근이 들어가야하고 집지붕을 제외한  건물 기본 건축 재료만으로도 인건비 포함 1밀리언 이상은 들어간것 같습니다. 사진상 보여지는 거실과 방 상태는 벌써 천장이랑 몰딩까지 완성 되어 있고 화장실 배관및 전기시설이 완성 되어 있는 상태이니 추가비용을 많이 절약 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마 집주인도 실제 건축 비용이 2밀리언 정도 들어간게 아닌지 예상해 봅니다. 참고로 집주인에게 지붕에 단열재인 인스레이션 폼이 들어가있는지 전기가 60암페이언지 100암페인지 물탱크부분을 체크해보면서 조금 네고를 시도해볼수 있을것이라 생각듭니다.
vjsoo [쪽지 보내기] 2016-09-05 23:02 No. 1271938451
13 포인트 획득. 축하!
참고로 1층 부분의 기둥은 일반적으로 16미리 철근을 사용하고 철근을 둘러싸는 틀을 만드는데 10미리 철근을 이용하지만 2층의 하단 기둥을 만들때는 20미리 철근에다 보통 12미리 철근을 둘러싸야해서 비용이 더 듭니다. 그리고 벽을 만들때의 할로블럭 4인치를 사용했는지 6인치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들어가는 철근이랑 들어가는 시멘트와 모래량이 또 달라짐으로 이것도 한번 확인 하심이 좋을듯합니다. 위에 인슐레이션 폼에 대해 언급했는데 뒷면 사진에 보니 사용했었던 일슐레이션 폼이 보이는걸보니 지붕도 제대로 만든것 으로 보여집니다.
질문과답변
No. 108192
Page 2164